2020년 3월 8일, 사순 2주일. 개인・소그룹 기도 양식(설교문)을 공유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기도하실 수 있도록, 설교문이 포함된 ‘개인・소그룹 기도 양식’을 공유합니다. 원하는 분들은 공유해 가셔도 좋습니다.
 
2020년 3월 8일, 사순 2주일. 성공회 용산나눔의집(길찾는교회) 식구들은 각자가 정한 시간과 자리에서 이 양식을 따라 기도하기를 요청합니다.
 
그 가운데 이번 감염병 재난으로 다시 한 번 확인되고 있는 ‘사회의 빈틈’에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어려운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힘겨워지는 이들을 위해서 기도하며, 서로의 안전을 해치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봅시다.
 
‘사람들 마음과 관계의 빈틈’을 파고 드는 악한 것들을 기억합시다.
 
그리고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한 우리가 먼저 회개하고, ‘선함으로 악함이 자리 잡지 못하게 하는 복된 일’을 시작하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이 힘든 시기를 함께 보내며 ‘사회적 거리’가 잘 지켜지도록 노력합시다. 그 가운데 ‘한 식탁에 둘러앉아’ 이뤄지는 신앙 공동체에 대해 더 깊고 넓게 고민해 봅시다.
 
* 기도 양식에는 성공회 용산나눔의집(길찾는교회)에서 부르는 노래의 사운드클라우드 링크가 들어 있습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도 양식(설교문)을 PDF 파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